이용 약관

아이온시큐리티 서비스 이용 약관

  • 제 1 장 총칙

  •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온시큐리티(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용역, 임대, 관리대행 등의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약관의 적용)
  • 1. 본 약관은 부가통신사업법 규정에 의하여 제정한 것이며,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이 약관 및 변경사항의 공지는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http://www.qvsec.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 3. 회사는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지합니다.
  • 4.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고시,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합니다.
  • 제3조 (용어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
  • 2. 이용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
  • 3.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 4. 개통 :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가 설치 작업 등을 완료하여 고객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안정성과 품질을 확보하는 것으로 이용고객에게 요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시점을 말함.
  • 5. 고객장비 : 고객의 서버, 네트워크 장치 등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목적으로 회사가 관리할 수 있는 지정장소에 위치시켜 놓은 고객소유의 모든 장비.
  • 6. 임대장비 : 네트웍, 보안 관련 장비 및 임대 서버 등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 또는 고객사에 위치시켜 놓은 회사 소유의 모든 장비.
  • 7. 이용중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 8. 요금납입자 : 이용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용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해야 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서비스 이용고객을 원칙으로 함.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고객외의 타인 또는 타사를 요금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때 요금납입자가 주 계약자가 됨.
  • 제4조 (서비스의 종류)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MSSP 서비스 : MSSP(Manager Security Service Provider) 서비스란 고객의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에 대한 보안사고 및 유해 트래픽을 능동적으로 방어해 주는 보안운영 서비스로써 24시간 365일 관제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 2. MSP 서비스 : MSP(Manager Service Provider) 서비스는 IDC 내, 외부 고객의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지원 또는 대행하는 서비스로 모니터링, 기술지원을 통해 고객의 전산인프라를 관리대행하는 서비스입니다.
  • 3. IDC 서비스 : 고객의 전산장비를 전용 전산실 설비(상면)에 설치하여 안정적 환경과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4. 장비임대 서비스 : 서버, 네트워크 스위치 등 전산장비를 약정기간 동안 임대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5. 통합관제 서비스 : 고객의 전산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본 조 각항의 서비스를 2가지 이상 통합하여 관제/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 6. 기타 고객과의 계약에 의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 제2장 계약의 성립과 이용

  • 제5조 (계약의 성립)
  • 1. 서비스 이용계약은 고객의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 합니다. 단,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하고 이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 ① 필수 제출 정보를 허위로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 ② 회사에 서비스 이용료 등을 납부하지 아니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자가 체납된 이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 ③ 타 부가통신사업자 요금을 미납 또는 연체하고 있는 경우
  • ④ 요금납입자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 ⑤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⑥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신용정보관리규약, 신용정보사의 신용정보 공통관리규약 등에 따라 채무불이행정보(정보통신요금 체납자로 등록된 경우 포함), 공공기록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 등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 ⑦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⑧ 설치장소가 위법 건축물이거나 구내통신설비의 설치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 2. 이용고객은 회사에 서비스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이용신청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인한 후, 이용 신청고객에게 구체적인 계약내용(이용료, 할인반환금, 위약금, 특약사항 등)이 포함된 서비스 이용안내문을 교부합니다.
  • ① 서비스 제공일(개통일)
  • ② 요금(할인액반환금, 위약금 포함) 등에 관한 사항
  • ③ 이용신청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제공 내역
  • ④ 이용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에 관한 사항
  • ⑤ 회사의 의무에 관한 사항
  • ⑥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
  • 제6조 (계약내용의 변경)
  • 1.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계약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는 회사에 신청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을 증빙하기 위한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고객 및 요금납입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 등의 변경
  • ② 서비스 종류 및 계약기간 등의 변경
  • ③ 임대장비 설치장소의 변경
  • ④ 감면 및 할인대상 자격의 변경
  • 2. 고객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종류 및 계약기간의 변경 시 다음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원 계약의 해지로 간주하여 위약에 대한 위약금 및 할인액반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① IDC서비스의 축소 및 계약기간 단축
  • ② MSSP서비스의 축소 및 계약기간 단축
  • ③ MSP서비스의 대행업무 축소 및 계약기간 단축
  • ④ MSSP서비스와 장비임대 서비스의 사용장비 변경 및 임대기간 단축
  • ⑤ 통합관제서비스의 대행업무 축소 및 계약기간 단축
  • ⑥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변경으로 인해 회사가 손실을 입는 경우(단, 고객의 변경요청에 대해 회사가 합의한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 제7조 (서비스의 개통 및 이용)
  • 1. 이용고객은 서비스에 필요한 장비를 회사로부터 구입하여 이용하거나 회사에서 임차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임차의 경우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회사와 계약이 성립됩니다.
  • 2. 회사는 제 3의 협력사업자를 통하여 해당 임대장비를 이용고객에게 대여할 수 있습니다.
  • 3. 이용고객은 서비스계약 해지 또는 기타 사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 또는 공동 협력사업자가 제공한 임대장비를 계약종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원상태로 반납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제공 계약의 기간에 따라 할인액반환금 및 위약금을 징수할 수 있고, 임대장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을 경우 그에 해당하는 비용 부담 또는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4. 설치장소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이용고객은 변경 7일전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5.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고객에게 설비에 관하여 필요한 자료의 제출을 요구하거나 점검하게 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이용고객의 설비가 본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이 정한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해당 장비 등에 대하여는 제거 요구,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7. 고객사에 설치된 서비스 설비 또는 임대장비는 이용고객이 낙뢰나 과전압 등으로 인하여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여야 합니다. 만약 필요한 보호조치를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손상에 대한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 8. IDC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고객 측의 장비설치가 완료되면 회사의 서비스 네트워크에 이용고객의 장비를 연결하고 동작의 이상 유무를 점검한 뒤, 이용신청고객이 자신의 장비가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확인하는 것으로 서비스 개통은 완료됩니다.
  • 9.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명기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 즉시 그 사유와 새로 정한 개통 예정일을 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10. 이용신청고객이 고객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미 지정된 개통예정일을 연기하고자 하는 때에는 당초 개통예정일의 3영업일전까지 회사에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11. IDC 서비스 이용고객이 제⑩항의 규정에 의하여 개통일을 연기한 기간이 당초 개통예정일로부터 3일을 초과한 경우 회사는 처음 지정된 고객장비 설치 장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이용신청고객의 사정으로 지연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8조 (이용중지)
  • 1. 회사는 이용고객이 1개월 이상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사전 통지 후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전체 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단 임대 또는 서비스용도로 제공된 장비의 경우 2개월 이상 체납 시 사전 통보 없이 장비 철거를 할 수 있습니다.
  • 2. 1항의 경우 이용고객은 이용중지 기간 경과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합니다.
  • 3. 이용고객은 제1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민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정기점검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이용고객의 서비스(장비임대서비스는 제외)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중지기간 등을 명시하여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 사전 공지하거나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보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5. 제4항의 경우 이용고객의 실 이용중지 시간이 2시간을 초과할 경우 해당시간의 서비스이용료를 감면합니다.
  • 6. IDC 서비스의 경우 고객 서버장비의 감염(웜,바이러스 등) 또는 외부공격으로 인해 회사 네트워크 전체에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될 경우 서비스를 임의로 중지하거나 해당서버를 네트워크로부터 분리할 수 있다.
  • 7. 회사는 이용중지의 사유가 해소되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하여야 합니다.
  • 제9조 (계약의 해제, 해지)
  • 1. 이용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이하 해지라 한다)하고자 할 때에는 해지희망일 3영업일전까지 구비서류 및 해지신청서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거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해지희망일로부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해지처리를 하며, 이용 고객이 해지시점(해지일 포함)까지 사용한 요금 등의 납부와 임대장비 미반납과 관계없이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요금 완납 이전에 해지처리를 했더라도 이용고객은 임차장비의 반납과 미납요금에 대해서 납입의 의무를 지고, 미 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며, 요금 등의 납부가 완료되는 시점까지 회사가 관리하고 있는 고객의 자산을 반출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지 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진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1호, 8호부터 9호에 해당되는 경우 그 사실을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4.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고객에 대해서 회사는 직권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 ② 이용중지 후 그 사유를 1개월 이내에 해소하지 않은 경우
  • ③ 당해 연도에 3회 이상 이용중지를 당한 경우
  • ④ 서비스 운영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 ⑤ 타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⑥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제 판매한 경우
  • ⑦ 제1호 내지 8호의 사유로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중지를 당한 경우
  • ⑧ 기타 이용고객이 이용약관에 위반하거나 서비스를 부당하게 사용하는 경우
  • 5. 제4 항의 각 호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도 이용고객은 할인액반환금 및 위약금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6. 이용고객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해당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할인액반환금 및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72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1시간 이상)가 월 5회 이상 발생한 경우
  • ③ 사업의 중단, 폐업, 부도 등으로 인한 계약해지 시. 단, 증빙서류 제출시 적용 합니다.
  • 제10조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 1. 이용고객은 회사와 체결한 이용계약에 의한 이용권을 승계, 양도,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인한 이용고객의 지위승계를 회사가 허용한 경우에는 그 지위승계를 인정합니다.
  • 2. 제1항에 의해 이용고객의 지위승계가 발생한 때에는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에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 팩스 등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① 이용고객 및 요금납입자의 변경사항
  • ②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주소
  • 3.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시 미납된 요금은 사전에 정산을 완료하여 하며, 채무를 지위승계 할 경우 승계 받은 납입책임자가 채무 승계에 대한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고 승계일로부터 7일 이내 요금의 납부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만약 납부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은 경우 회사는 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 (서비스용 임대장비의 소유권과 반환)
  • 1. 이용고객에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임대한 장비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며, 서비스계약이 종료된 이후에도 제7조 3항에서 정한 정상적인 반환이 이루어질 때까지 유효합니다. 단 서비스계약 시 임대장비의 소유권 이전을 전제한 경우에는 계약 종료와 동시에 고객으로 소유권이 이전됩니다.
  • 2. 서비스 이용 중 고객 사업장의 이전 등으로 임대장비의 설치위치가 변경될 경우 반드시 회사에 사전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의 승인 없이 고객이 임의로 장비의 위치를 변경하여서는 안됩니다.
  • 3. 장비를 임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중 회사와 합의된 서비스의 일시 중지 기간에는 장비를 회사로 반환하여야 하며, 재 개통 시 회사는 유사 사양의 다른 장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서비스 중지기간에 장비가 반환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료의 50%를 중지 기간 동안 청구할 수 있으며, 재 개통 시 장비에 발생하는 장애 또는 고장에 대하여 100% 변상하여야 합니다.
  • 4. 이용고객은 이용고객의 사정으로 발생할 수 있는 차압, 압류 등으로부터 회사의 임대장비를 보호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했을 경우 변상 또는 보상의 책임을 가집니다.
  •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12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화, 팩스, E-Mail, 방문, 우편, SMS 등으로 통보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하여 정보통신윤리위원회, 검찰 및 경찰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부가통신사업법, 전기통신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별도의 규정이 있는 경우,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채권추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기술지원 서비스를 24시간 운영합니다.
    ※ 24시간 관제센터 연락처 : 02-2105-4455
  • 4. 회사는 서비스의 장애발생 시 즉시 대처하여 고객의 전산운영에 지장을 최소화 합니다.
  • 제13조 (이용고객의 의무)
  • 1. 이용고객은 서비스계약과 제공에 필요한 회사 및 담당자의 주소, 연락처, 요금납부책임자 등의 정보를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 2. 이용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회사의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여서도 안됩니다.
  • 3. 이용고객은 이용고객의 사업장에 설치된 임대장비가 정상적인 작동과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호, 유지할 의무를 가집니다.
  • 4. 이용고객과 요금납입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매달 성실히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이 해지된 이후에도 미납요금의 납무와 이용장비 등에 대한 정상적인 반납을 이행해야 합니다.
  • 제14조 (이용고객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 1.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회사와 업무상 제휴한 업체 및 기관에 업무상의 목적을 위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고객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그 정보가 잘못된 경우 회사에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회사가 수집, 보호, 열람, 폐기의 책임을 가집니다.
  • 제4장 요금

  • 제15조 (요금 등의 종류, 과금주기 및 요율)
  • 1. 이용고객이 서비스의 이용대가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 등의 종류, 과금주기, 청구방법 및 납부기한은 서비스신청서와 같습니다.
  • 2. 공동마케팅 및 패키지 상품은 1가지 상품을 해제 또는 해지하는 경우에는 나머지 상품은 일반 요금으로 환원됩니다.
  • 제16조 (요금의 계산)
  • 1. 월정액으로 정해진 서비스의 요금은 월액, 일액으로 구분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 2. 월액요금의 계산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를 1달의 요금으로 하며, 서비스 개통일, 변경일은 이용한 일수로 요금을 계산합니다. 이때 개통일과 해지일은 사용일수에 포함되며, 변경일은 변경된 서비스의 계약 요금으로 계산합니다.
  • 3. 서비스 개통일, 변경일, 해지일이 월 중간일로 요금을 일할 계산하는 경우에는 월정액을 30으로 나눈 금액에 사용일수를 곱하여 계산합니다. (월정액 / 30 x사용일수)
  • 4. 서비스에 관한 월정액 요금이 요금 월의 중간에 변동이 있을 때는 당해 요금 월의 요금 변동일 전날까지는 이용한 일수에 변동 전 월정액의 일할을 곱하여 산정하고, 변동일로부터 당해 요금 월의 말일까지는 이용한 일수에 변동된 월정액의 일할을 곱하여 산정합니다. 이때 변경일은 변동된 월정액의 일할요금에 포함됩니다.
  • 제17조 (요금납입자)
  • 1. 요금납입자는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용고객이 요청하고 회사가 인정한 제3자를 요금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2.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자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납부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 3. 요금납입자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전 미납금액을 모두 완납한 후 변경해야 합니다.
  • 제18조 (요금 청구)
  • 1. 회사는 이용고객이 납부할 이용요금을 납입기일 7일 전까지 요금납입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요금납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납부하게 하거나 또는 별도의 납부방식, 납기일을 정하여 납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미납금 및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을 최근 청구월 요금에 합산하여 납입 청구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통합과금(상급기관 또는 주된 사업소, 그룹사 등에서 일괄하여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을 통해 일괄 납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단 통합과금을 위해서 서비스 신청서 상의 납입자를 통합과금 납입자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 4. 이용고객이 회사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납입 요금을 통합하여 청구할 수 있고,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다른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경우의 요금도 통합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이용고객에게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독촉을 최고합니다.
  • 6. 회사는 요금 납입청구, 수납, 미납독촉 등을 다른 회사에 위임할 수 있습니다. 단, 위임 내용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공지합니다.
  • 제19조 (요금의 납입)
  • 1. 요금납입자는 서비스 신청서 상에 기재한 요금 등의 청구금액을 납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 2. 고객센터를 통한 신청 등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납입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변경 신청월의 익월부터 변경된 납입방식에 의거하여 청구하며,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납입방법이 지정된 경우 또는 별도로 공지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 3. 요금 등의 납입기일은 회사가 정하는 날로 하며 납입기일의 변경 공지는 납입기일 1개월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제20조 (가산금의 부과)
  • 1. 요금납입자가 서비스 이용료 등(부당요금 포함)을 회사가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요금의 100분의2에 상당한 요금을 가산금으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
  •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가산금은 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징수합니다.
  • 3. 회사는 납기일까지 요금납입자에게 납입청구가 되지 아니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가산금을 부과하지 아니 합니다.
  • 제21조 (요금의 이의신청)
  • 1. 이용고객은 납입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요금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용고객에게 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 제22조 (요금의 반환 등)
  •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오납된 요금을 이용고객에게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납된 요금 납부 당시의 시중은행 정기예금 이자율평균을 적용한 적정한 이자를 가산하여 반환합니다.
    단, 이용고객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반환요금이 발생할 경우 요금 납입자에게만 반환합니다.
  • 4. 회사가 과소 청구한 요금에 대해서는 다음 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 제23조 (위약금 청구)
  •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이유로 중도 해지하는 이용고객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위약금을 책정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1. IDC서비스, MSP서비스,통합관제서비스 및 인터넷회선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경우 잔여 계약기간 요금 총액의 40%.
  • 2. MSSP서비스 및 장비임대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경우 잔여 계약기간 요금 총액의 60%.
  • 3. 장기계약 할인액 및 기타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서비스계약 시에는 서비스신청서 또는 계약서에 명시된 금액.
  • 제 5 장   손해배상

  • 제24조 (손해배상의 범위)
  • 1.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여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때로부터(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게 된 때에는 그 때로부터) 계속 3시간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 및 월별(매월 1일부터 말일 기준) 서비스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할 경우에는 서비스이용료를 포함한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을 24로 나눈 요금에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이용고객과 협의하여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장애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원인으로 인한 장애발생 시
  • ②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또는 이용고객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3.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부가적인 손익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25조 (손해배상의 청구)
  • 1.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 2. 이용고객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하거나 기타 이용고객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 또는 타인에게 피해를 준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제26조 (면책)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국가기간통신망의 이상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3.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4.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고객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부가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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